자녀선택자녀정보관리

약관동의회원(부모)
정보등록
자녀정보
등록
환경설치등록완료

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를 읽고 동의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이하 "연합회")가 운영, 제공하는 사이버안심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연합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계약 : 이 약관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연합회와 회원 사이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
2. 서비스 : 회원이 접속 가능한 유ㆍ무선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연합회가 제공하는 자녀의 스마트폰관리를 위한 사이버안심존 서비스
3. 단말기 : 회원이 유ㆍ무선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PC, 스마트폰,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장치(유ㆍ무선 장치 포함)
4. 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한 후 ID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5. 회원 ID : 회원이 본인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자의 이동전화번호
6. 비밀번호 : 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본인의 서비스 이용권 보호를 위하여 설정한 네자리 숫자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8. 개인정보 :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ㆍ주민등록번호 등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한다)
9. 회원정보 : 연합회가 서비스 이용을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거나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한 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회원의 개인정보
10. 애플리케이션(앱) : 단말기에서 서비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사이버안심존 애플리케이션은 부모용과 자녀용으로 구분
11.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연결(링크) 등
12. 서비스 일시중지 : 서비스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13. 서비스 해지 : 회원탈퇴, 앱 삭제 등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것
14. SMS 인증 : 이동전화로 SMS 난수를 발송, 고객이 해당 번호를 사이트 또는 단말기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회원 인증을 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연합회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연합회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연합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시행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확인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연합회가 전항의 방법에 따라 개정약관을 게시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7일 이내 해지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연합회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애플리케이션 설치 시 및 온라인에서 이 약관의 “동의하기”버튼을 선택하였을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됩니다.
③ 연합회는 서비스에 새로운 업무 적용,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및 기타 연합회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 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 또는 피해는 회원 본인이 감수하여야 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 및 연합회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연합회가 정한 정당한 절차에 따라 단말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함에 있어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한 다음 반드시 본인 명의로 직접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연합회가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
① 회원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신청 절차에 따라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입력된 회원정보는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반드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후견인의 성명 및 이동전화번호(필수정보, 이하“실명”이라 합니다)를 제공하여야 하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 및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후견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은 실명 외의 정보(주소, 이메일 등)에 대하여는 선택적으로 연합회에 제공할 수 있으나, 이메일은 비밀번호 찾기 등에서 필요하오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연합회는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후견인 확인 등을 위하여 관련 서류의 제출 또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후견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연합회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연합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제3자의 명의(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가입한 회원은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주민등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⑤ 연합회는 내부 규정에 따라 회원을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등록 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연합회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연합회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원이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연합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제3자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 신청 시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 또는 허위서류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3. 법률 위반 또는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미성년(만 20세 미만의 자) 회원 법정대리인(부 또는 모) 또는 법정대리인이 없는 경우 후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7. 기타 규정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8. 법률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연합회의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9. 연합회의 내부 서비스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10. 기타 연합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된 경우

제9조 (이용 제한)
① 연합회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또는 일시에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연합회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전화번호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한 혜택 등 모두 소멸되며, 연합회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상업적인 목적의 서비스 이용은 연합회와 별개의 사업약정을 체결한 이후 가능하며, 연합회는 사업약정을 체결하지 않고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차단,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의 제한 조건 및 세부내용은 연합회의 전적인 판단에 따르며, 연합회의 독자적인 판단에 따라 게시물의 삭제 또는 회원의 서비스 접속 차단을 할 수 있으며,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연합회는 연합회가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연합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연합회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불법․청소년유해정보 차단 동의)

자녀 스마트폰에 사이버안심존 애플리케이션 설치 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여성가족부, 게임물등급위원회, 영상물 등급위원회가 지정한 불법․청소년유해정보(웹, 앱)와 연합회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심의기준에 따라 수집한 불법․청소년유해정보(웹, 앱)는 차단됩니다. 본 조치는 청소년보호 관련 법 규정(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등)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이용약관에 의거한 사업자 자율적 조치에 따른 것이며, 이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선택하였을 경우 동의한 것으로 됩니다.

제11조 (앱 정보 자동수집 장치 운영에 관한 동의)
① 연합회는 효율적인 불법․청소년유해정보 수집 및 차단, 법정대리인(부 또는 모)의 자녀 스마트폰 관리를 위하여 자녀용 사이버안심존 애플리케이션에 앱 정보 자동수집 장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② 앱 정보 자동수집 장치는 자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정보(패키지아이디, 버전, 앱명 등)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여성가족부, 이동통신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불법․유해정보를 비교하여 차단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② 회원이 애플리케이션 설치 시 이 약관의 “동의하기”버튼을 선택하였을 경우 탐지프로그램을 통한 앱 정보 수집 장치의 설치 및 운영 관련한 내용을 모두 읽고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됩니다.

제12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관련법규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고 연합회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만족을 추구하고자 회원의 회원정보를 동의 받아 이를 수집하여 맞춤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의 TM, SMS 마케팅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연합회가 수집한 회원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의 범위로 한다.
③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관련법규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고 연합회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의 TM, SMS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콘텐츠 사업자 또는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협력 또는 제휴를 맺어 회원의 회원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연합회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도 있습니다.
② 연합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연합회는 단말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며, 회원은 연합회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에서 단말기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말기의 종류 및 통신사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단말기 제조사 및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마켓, 해외 오픈마켓, 서비스 홈페이지 내 다운로드 페이지 등을 통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운영상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연합회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④ 연합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구분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연합회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다만, 연합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서는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예외로 합니다.
⑤ 연합회는 서비스 장애 발견 시 적극 서비스 개선에 노력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연합회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합회는 제4호 또는 제5호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되거나 정지된 경우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2.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연합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공지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6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연합회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연합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연합회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기호, 로고, CI 등에 관한 저작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연합회가 보유하고 있거나 연합회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내 회원정보 관리메뉴를 통해서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지체 없이 유ㆍ무선 네트워크에서 단말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정보변경을 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감수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연합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연합회의 의무)
① 연합회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연합회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하며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 및 기술적 대책을 수립 운영합니다.
③ 연합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의 정보를 회원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④ 전항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관련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연합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단말기에 쿠키 또는 팝업창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 또는 팝업창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또는 팝업창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단말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 또는 팝업창의 설정 변경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⑥ 연합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하여 공지사항을 활용하거나 전화, 메신저, 기타 전자적 통신 수단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일정, 결과를 통지합니다.
⑦ 본 서비스 제공에 있어 연합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연합회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연합회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연합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정보를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이 약관 등을 적용하는데 사용되는 보안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를 회피하거나 변경 시도 또는 부정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와 같은 행위를 한 경우 그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복제, 분해, 이전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3. 연합회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연합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연합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 연합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정상적인 이용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단말기에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20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연합회는 회원 ID가 회원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공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거나 회사 운영자 및 직원, 관계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시스템 고장 등 연합회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연합회가 책임을 집니다.

제21조 (서비스 제공 등)
① 연합회는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주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향후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은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사항 등으로 게시합니다.
1. 유해물 차단 : 단말기 내의 웹브라우저를 통한 불법․청소년유해사이트 접속 차단 및 불법․청소년유해 애플리케이션 실행 제어 기능
2. 청소년유해물 검사 기능 : 단말기 내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유해성 유무 검사 기능
3. 자녀 앱 설치 목록 및 접속 웹사이트 목록 확인 기능 : 사이버안심존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접속한 웹사이트, 접속 차단된 웹사이트, 설치된 앱, 차단된 앱, 차단 회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4. 자녀 설치 앱 및 접속 웹사이트 접속 차단 기능 :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이 자녀의 단말기에 설치된 앱 또는 접속한 웹사이트 가운데 유해하다고 판단하거나 이용을 원치 않는 앱 및 웹사이트를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기능
5. 스마트폰 설치 앱 사용시간 제한 설정 :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이 자녀의 단말기에 설치된 앱의 사용 가능시간을 설정하여 과도한 이용을 사전에 방지하는 기능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연합회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공지합니다.
④ 전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서버(Server)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망의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합회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연합회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연합회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연합회가 정한 방법에 따라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⑦ 연합회는 서비스의 운영, 추가제공, 안내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메일을 통한 정보 제공은 회원의 비밀번호 찾기에 대한 회신, 약관의 개정 및 관련 법령 공지, 불만사항의 답변 등을 제외하고 회원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광고의 게재)
① 연합회는 서비스 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과 광고주간에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연합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연합회는 불특정 다수 또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일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연합회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원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연합회는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연합회는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연합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연합회는 회원의 유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본인의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5조 (계약해지)
①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는 회원탈퇴를 의미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수정>회원탈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자녀 폰 관리’의 회원탈퇴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과 관련하여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후견인이 직접 단말기에 접속하여 사이버안심존 애플리케이션(부모용, 자녀용)을 삭제하는 것만으로 계약은 해지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④ 해지 여부 확인 방법은 기존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⑤ 연합회는 회원이 이 약관 제18조(회원의 의무) 제4항에 규정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손해배상)
① 연합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연합회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연합회는 제4장(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2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서비스 중지를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에 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연합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연합회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연합회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해 연합회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손해배상의 범위 등)
① 연합회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손해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② 회원은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그 청구 사유를 서면으로 기재하여 소명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연합회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침해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연합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연합회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광고가 이루어진 제품 또는 그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서비스를 활용하여 이루어진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거래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되고, 그러한 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④ 연합회는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 타

제29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연합회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당사자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여 해결합니다.

부 칙(2012. 3. 1 시행)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관련
서비스 이용을 위한 콘텐츠 제공,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후견인 인증 등

2) 회원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원활한 맞춤서비스 제공
동일한 연령, 지역 등 특성에 따른 조건별 맞춤 서비스 제공

4) 마케팅ㆍ광고에의 활용
광고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원가입 시 회원구분,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 수집 항목 :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자녀), 주민등록번호(부모)
2) 선택 수집 항목 : 이메일, 주소 등
3) 자동 수집 항목 : IP 주소 및 방문 일시 등 로그기록 등
② 부가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 이용자의 선택에 의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경품 제공 및 배송을 위해 필요한 정보, 연락처 정보(휴대폰번호, 메신저주소, 홈페이지주소, 집주소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연합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서비스 실행 또는 사용 시 자동으로 수집하거나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해 수집
2) 이메일,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웹사이트,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등
3)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휴대폰 번호, 이메일, 타인으로부터 신고 받은 게시물, 서비스 가입일과 탈퇴일
- 보존근거 : 탈퇴여부 관련 고객문의 대응, 불량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 침해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2)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규정에 의하여 다음 항목에 대하여는 3개월 이상 보존됩니다.
-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연합회는 회원들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 또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들이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각 종 이벤트 참여, 방문회수 등 타겟 마케팅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정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하거나 모든 쿠키의 허용 또는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 설정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어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 모바일 웹브라우저 : 메뉴->더보기->설정-> 쿠키허용(단, 단말기의 종류 및 통신사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안내
회원께서는 본 안내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거부하실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거부하시는 경우, 회원 가입이 이루어지지 않음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연합회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보유 및 이용기간 참고)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다. 기타방법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③ 연합회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3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 취급동의
회원님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의 정보(이하 ‘개인정보’라 함)는 자녀의 스마트폰관리를 위한 ‘사이버안심존‘서비스의 제공/AS/상담을 위하여 (사)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가 수집 및 이용하게 되며, 위탁업무를 위해 각 위탁사업자에 제공하며(상세 내용은 표 참조), 수집 및 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님이 ’사이버안심존’서비스 해지 시까지 보관하게 됩니다.
업체명 위탁업무
(주)위그시스템즈 사이버안심존 서비스 AS, 운영 등
(주)다날 휴대폰 인증 서비스 등